티스토리 뷰

근육량을 늘릴려면 운동이 답이기도 하지만 음식도 운동만큼 중요한데 특히 근력 운동을 하고 아무것도 먹지않는것은 당장은 살이 빠져도 나중엔 오히려 살찌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는데 근육량 늘리는 음식이 필요합니다.





평소 유산소운동, 근력운동을 하고, 운동 후에 먹는 음식이 중요한데 집에 늘 있는 계란이 있는데 흰자,노른자 모두 단백질이 있으니 먹어주고, 노른자는 하루 두개까지 적당하며 운동후 먹어주면 손실된 근육에 근육량 늘리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고구마는 탄수화물로만 아시는 분이 많은데 근육을 보호해주고, 비타민과 엽산 등이 많은 음식으로 몸안에 활성산소를 막아주므로 운동 후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세번째 제가 좋아하는 연어인데 근육 손실을 막아주고 염증과 근육통을 완화해주는데 연어가 싫으신분은 기름이 적은 부위의 소고기를 근력운동 후에 먹는것이 근육량 늘리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네번째 치킨은 맛있지만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닭가슴살은 이제 대표적인 근육량 늘리는 음식으로 다이어트할때 많이 먹는데 저처럼 닭가슴살이 지겨우시면 오리고기,기름적은 부위 소고기, 돼지고기 목살을 드세요.




운동과 근육량 늘리는 음식으로 무리하지않고, 규칙적으로 꾸준하게 운동과 식단을 하셔서 근육량을 늘리시는게 좋으며 장기적으로 하시는것이 체중감량 및 요요가 없습니다.

또한 추가로 매일 식단 체크로 메모를 하는 습관을 가지고, 근력운동후에는 잠을 자면서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지는것도  근육량 늘리는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