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세 드신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편인데 요즘은 중년층에게도 많이 찾아오는 통풍 질환으로 통풍 초기증상을 확인하셔서 미리 예방을 하는것이 제일 좋고, 증상이 나타났으면 빨리 진단을 받아서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통풍에 걸리게 되면 일단 걸음걸이가 편하지 않고 많이 불편해지면서 음식도 술과 기름진음식, 튀김음식 등 가려서 섭취해야하며 고기류 등이 아닌 채소 위주의 식단관리를 평생 해주어야 합니다.

통풍 초기증상은 몸의 맨 아래 엄지발가락에서부터 시작되는데 갑자기 아무런 이유없이  엄지발가락이 아팠다가 그 증상이 사라졌다면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특히 기름진 음식과 술을 좋아하는 한국사람들의 식단에서 치킨과 맥주,삼겹살과 소주 등을 즐겨먹는 사람이 엄지발가락 통증이 있으면 초기증상으로 증상이 가라앉더라도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 서서히 올라오는데 발목 통증이 생기면서 붓거나 열이나고, 다음은 무릎까지 올라오면서 점점 통증 및 증상이 생겼다가 사라지는데 이는 잠복기로 통증이 없어도 요산수치가 높아지는것입니다.




요즘은 50대,60대가 아니여도 일찍 30대,40대에게 오는 경우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하니 결코 그냥 방치하는것이 아니라 통풍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 식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치맥이나 삼겹살과 소주 및 튀김음식,고기류 술을 같이 먹는것은 좋지않습니다.

평소에 육류섭취와 술을 줄이는것이 좋겠으며 통풍을 키운다는 산성을 띈 음식을 줄이고, 폭식,과음을 하지 않는것이 좋고, 고기류 대신 계란,우유,치즈,오트밀,과일 등의 섭취가 좋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간다면 체중관리를 하는것이 통풍 예방에 좋으며 수분섭취를 늘려주는것이 좋고, 엄지발가락이 붓거나 통증이 있는것이 통풍 초기증상으로 이때 그냥 넘기지말고 꼭 전문가 진단을 받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