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 남자 성별 상관없이 모두에게 추천하는 케겔운동은 질수축과 골반 근육을 강화하기 위하여 많이 하는것으로 이곳의 근육이 약해지면 요실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오늘은 제대로 케겔운동 방법으로 항문조이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남성의 경우는 전립선 수술을 받았을때 약해지는 경우가 많고, 여성의 경우에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서 많이 골반저 근육이 약해지는데 변비 때문에 또는 과체중으로 인해서, 노화, 수술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반저에 근육을 수축하는 케겔운동은 앉아서도 누워서도 일어서서도 모두 가능한데 괄약근에만 힘을 주는것으로 허벅지,복부,엉덩에는 힘이 들어가지 않게하는것이 케겔운동 방법 입니다.


앉아있을때 서있을때 누워있을때 그곳에 신경을 쓰면서 다른곳에는 힘이 들어가지않은 상태에서 기본 10회 ~20회 정도를 반복해주고, 괄약근 조이는 느낌을 느껴보는것이 중요합니다.

10초정도는 조여주고 다시 5초 쉬고, 다시 10초를 반복하면서 조였다 풀었다를 계속 반복적으로 해주어야하며 할때 큰 느낌이 오지않지만 약간의 조이는 느낌이 맞으니 티비를 볼때 설거지를 할때 생각날때마다 하시면 더 좋습니다.




대변을 참을때와 소변을 참을때의 느낌으로 해주면 되는데 특히 소변을 참을때의 그 느낌으로 하면되는데 케겔 운동으로 장이나 방광에서 발생하는 조절 문제를 도와줍니다.

여자는 질 수축으로 냉대하를 완화해주고, 남녀노소 누구나 중년층, 노인과 임산부를 포함하여 요실금을 막아주고, 대변을 참을때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당장의 효과는 보기 어렵지만 꾸준히 매일매일 하신다면 분명 효과가 있으니 하루 5분으로 케겔운동 방법 실천하시면서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