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타은행 수표입금 수수료,현금화

생활속 정보 2020. 1. 23. 21:35

계좌이체,신용카드,체크카드 등으로 그리고 언제부턴가 은행에서 5만원권 발권으로 이제는 수표 사용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사업을 하는 경우나 부동산 등으로 거래를 하시는분들이라면 아직도 수표를 들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수표를 ATM 기기를 이용해 입금할 수 있는데 타은행 수표입금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수표는 발행할 때 발행 일자 및 번호, 발행점 코드를 비롯해 발행은행 등이 표시되어있는데 발행한 은행에서만 수표 입금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은데 국민은행에서 발행한 수표를 농협,신한,우리,기업 등의 타은행 ATM 기기를 통해서도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타은행 수표 입금은 되지만 바로 현금화를 할 수 없는데실제로 한번 더 사용가능한지 확인하는 작업이 필요해서 은행 영업시간 중 입금하면 다음날 영업시간에 출금을 할 수있고, 발행 은행에서 ATM 기기에 입금을 하게되면 현금으로 바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ATM 기기가 아닌 은행 창구를 통해서 입금은 바로 현금화가 가능하고, 타은행 ATM 기기를 통해 수표를 입금하는 경우 1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까지만 입금이 가능하고, 그 이상의 금액은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즉, 300만원을 입금하려면 3번에 나눠서 입금을 할 수있고, 100만원 이상의 고액 수표는 창구를 통해서만 입금이 가능하고, 타은행 수표 입금의 경우 카드가 있어야 되고, 무통장 또는 카드 없이는 입금이 불가능합니다.

타은행에서 수표를 교환하는 경우 일정 수수료가 발생하게되니 발행 은행에서 수표 입금 후 바로 현금화 하거나 타은행 수표 입금 후 다음날 현금화 하는것이 좋겠으며 지금까지 타은행 수표입금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