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하게

소음인 좋은음식 10가지 알아봐요

생활속 정보 2018. 3. 28. 11:04


저번시간에는 저의 체질인 소음인에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저는 제일 관심사가 먹는것이기에 이어서 소음인 좋은음식 뭐가 있는지 베스트 10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저는 치킨을 더 좋아하지만 소화가 안되는 소음인에게는 여름철 보양식인 열을 내는 대표음식으로 삼계탕이 잘 맞는다고 하는데 저는 그닥 좋아하지 않지만 일년에 3번 정도는 먹는거 같습니다.

두번째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남자에게도 좋다는!? 제가 좋아하는 마늘인데 마늘도 저는 익힌것보다는 생마늘을 더 좋아하는데 위가 약하기에 생 보다는 조금이라고 굽거나 익혀서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세번째로 인삼인데 아직 비싸서 먹어보지 못했지만 진세노사이드라 불리는 사폰의 함유로 혈액순환 촉진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네번째로 앞 포스팅에 애기했듯이 공복에 마누카 꿀이나 진짜 공복에 먹어주는 꿀이 좋습니다.

다섯번째로 부추 역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좋으니 저는 어릴때부터 좀 부추전만 먹으면 잘 체했는데 저와는 사실 그리 맞는것 같지는 않다는 생각도 듭니다.

여섯번째로 감자인데 체력이 약한 편이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는 소음인 음식으로 속쓰림이나 매스꺼움을 조절해주고, 피로회복과 념역력을 높이는데 좋다고 합니다.



일곱번째로 고추는 맵고 까끗한 성질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위장을 활발하게 운동이 되게끔 해주는데 그렇다고 너무 맵게 먹으면 소롸불량과 위장장애를 일으킬수있으니 적장히 맵게 드시는것이 도움되며 저는 매운걸 정말 좋아하는데 매운맛은 저에게 스트레스도 날려주고, 소음인 좋은음식으로 다욧에도 좋다고 합니다.

여덟번째로 북어국인데 몸 속의 독소도 빼주며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고 해장국으로도 좋고, 시원하면서도 기름기가 없고 담백하니 소화도 잘되고 좋습니다.

아홉번째로 생선류 고등어는 등푸른 생선으로 오메가3가 풍부하고,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빈혈과 치매예방에도 좋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생선중에 하나로 맛도 최고 영양도 최고여서 구이로도 조림으로도 가끔 먹어주면 좋겠습니다.



열번째로 일상에서 제일 많이 애용하는 계란인데 계란 후라이보다는 쪄서 먹는것이 위가 따뜻해지고 피로회복에 좋다고하는데 사실 저는 찐계란은 맥반석 계란만 좋아해서 집에서는 보통 계란말이나 계란찜으로 해먹습니다.




소음인 좋은음식은 많이 알아보지만 안좋은 음식도 알아봅시다.

몸을 차게하는 회, 해산물, 돼지고기, 오리, 밀가루, 수박, 배,맥주,포도주, 등 찬 성질의 음식은 몸에서 배가 찬편이라 대부분 맞지않는다고 하며 사실 안 먹을수는 없으니 좋은 음식은 적당히 잘 챙겨먹고, 좋지않은 음식은 조금 줄여서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오늘도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소음인 특징 한번 알아보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