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하게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고 마셔요

생활속 정보 2018. 11. 17. 11:23

우엉차에는 사포닌과 탄닌 성분이 있어 피부미용에는 물론 피부 탄력을 유지해주는데 효과가 있는데 여드름이나 습진 등 피부질환 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약 6개월에서 1년정도 장기적으로 마시면 피부에 우엉차 효능을 볼 수 있다고하니 평소 매일 마셔야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비만을 예방해주고, 변비에도 좋은 차로써 대부분 차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있는데 무엇보다 카페인이 전혀 없다는것이 장점으로 카페인에 예민하신분에게 좋은 차입니다.

카페인 효과에 예민하신분들은 잠을 설치고, 이뇨작용으로 수분을 빼앗아가는데 카페인이 없어 좋고, 간에 쌓이는 독소를 빼주어 간을 지켜주고, 혈관 청소 역할도 해줍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손과 발이 찬 사람에게좋은 차로써 독소와 부종을 빼주는데도 효과가 있어 소화를 도와주고, 부종 붓기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우엉에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뇌 건강에도 효과를 주어 치매예방에 좋고, 당뇨가 있다면 혈당을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고, 여성의 경우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고, 생리통 및 생리불순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차 한잔으로 포만감을 주고 지방을 태워주는 효과가 있어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로 많이 마시기도 하는 차이며 남성에게도 좋은차로 성장기 아이들, 노인들에게 모두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맛은 약간 쌉쌀하면서 떫은맛이 특징이며 전체적으로 몸이 찬 사람에게는 맞지않으므로 설사나 복통을 일으킬수 있고, 임산부 역시 몸을 따뜻하게 해줘야하므로 먹지않아야겠습니다.





뿌리에 흙이 많이 묻어있고, 탄력있게 휘어지면서 잔 뿌리가 많은것으로 골라 칫솔로 껍질은 벗겨지지않게 흙을 씻어내주면 되는데 껍질에 우엉차 효능이 많으니 안 벗겨지게 씻어주는것이 좋습니다.

가래떡처럼 얇게 썰어서 통풍이 잘되는곳에서 완전히 바싹 말려준 후 마른 팬 약한 불에 살짝 볶아준다음 뜨거운 물에 우려내면 따뜻한 우엉차가 만들어집니다.

무엇이든지 과하면 챙겨먹는것보다 못할수 있으며 하루 한잔으로 꾸준히 장기적으로 복용하는것이 도움이 되며 우엉차 효능 부작용시 설사,구토,복통이 있을수 있고, 저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의사와 상담후 마셔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