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치를 할때 보통 혓바닥도 신경쓰서 양치하는것이 중요한데 아직가지도 잘 모르고 그냥 치아만 양치하시는 분들도 있는것 같은데 그렇게되면 혀에 백태가 생기는 원인이 되고, 또 건강에도 좋지않습니다.





혀가 하얗게 만들어진거라하여 설태라고도 불리는데 건강한 일반적인 사람은 백태가 없거나 조금만 보이는데 혀 백태가 생기는 이유는 건강상 좋지않기에 나타나는데요.

치아와 관련하여 충치가 있으면 하얗거나 약간 노랗게 백태가 보이며 잠을 잘 못자는 경우에도 혀 백태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불면증 환자들에게도 많이 보이는 증상입니다.






입안이 건조하면 탈수증으로 혀에 백태가 끼게 되는데 물 섭취로 입안을 수시로 건조해지지않게 해주는것이 좋고, 입안을 물로 자주 헹궈주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담배를 피우면 백태가 심한 사람들이 많은데 그 이유는 허유두라는곳이 염증이 생기면서 찌꺼기가 쌓이고, 박테리아가 번식하기 시작하면서 입냄새와 혀 백태가 생기는 이유 중 하나로 음주도 이에 속합니다.



또한 혀 백태가 심해지면 입안에 냄새가 심해지므로 혀클리너로 양치할떄 혀를 한번씩 닦아내주는것이 좋은데 이때 너무 강하게 많이 하면 오히려 더 악화가되니 적당히 한두번만 해주면 됩니다.




소금을 입안에 넣고, 물을 넣어서 같이 입안을 헹궈주는것도 도움이 된다고 TV에서 방송된적이 있으니 가끔 해주면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혀 백태 원인은 건강이 안좋아서일수도 있으니 양치를 잘 하고, 혀 세척을 하는데도 상태가 심각하다면 병원을 방문해보는것이 좋으며 꾸준히 물 섭취와 양치질로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