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변비가 심하면 온몸이 부르르 떨릴 정도로 정말 심한데 오늘은 변비가 심해 변이 안나올때 변비에 좋은 음식도 중요하겠지만 저는 안 좋은 음식을 먹지 않는것 또한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하는데 좋은 음식도 과하면 안좋고, 변비에 안 좋은 음식 좀 줄이는것이 건강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변비에 안 좋은 음식은 저와는 정말 상극인 것 같은 흰 밀가루 입니다 흰 밀가루를 먹고 나면 섬유질이 없어서 소화도 잘 안 되고, 배변 활동을 불규칙하게 만들어 변비도 심해지는데 평생 밀가루를 끊을 수 없기에 그냥 줄이는 것으로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흰 밀가루의 음식은 특히 빵류,피자,국수,라면, 떡볶이 등이 있는데 전부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인데 앞으로 조금씩 줄여 변비도 없애고, 다욧도 해야겠습니다.

두 번째는 한국인이라면 꼭 먹어야 하는 탄수화물인데 적절한 섭취는 좋지만 현미가 보유하고 있는 섬유질이 부족하여 백미는 변비를 일으키고, 반대로 설사가 심하면 백미가 좋습니다.






세번째는 튀긴 음식과 기름진 음식인데 기름의 고지방 식단이 때문에 지방이 많아 몸속에서 빠져나가는 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소화력이 늦어서 소화시키는 데도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변비에도 좋지 않습니다.



네 번째는 우유,치즈 등의 유제품인데 유당불내증으로 유제품을 소화를 잘못 시키는 사람이라면 장 속에서 유당이 증가하여 가스로 인해 복부 팽만감이 생겨서 변비가 생길 수 있으며 더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다섯 번째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커피의 카페인 성분 있는데 이것 또한 끊을 순 없지만 변비에 안 좋은 음식이므로 하루에 한 잔 정도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를 마시면 화장실이 가고 싶어져 변이 오히려 잘 나온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커피는 수분을 빼앗아 변이 마렵게 하기에 오히려 변이 안나올때 커피를 마시면 더욱더 안 좋습니다.



여섯 번째는 바나나 인데 바나나는 반반인데 잘 익은 바나나는 변비에 좋지만 덜 익은 바나나는 오히려 변비를 일으키게 되니 초록색으로 덜 익은 바나나는 꼭 숙성을 시켜서 노랗게 점박이가 생겨 완전 익었을 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일곱 번째는 붉은 고기 류인데 다욧 식품으로도 먹고 있는데 오히려 이것이 철분이 풍부해 변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꼭 식이섬유가 많은 양상추 샐러드 등과 많이 같이 먹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초콜렛인데 저의 체질상 과민성 장을 가지고 있어서 초콜렛 속에 다량의 지방 성분이 소화력과 근육 수축을 느리게하여 변비를 유발시킨다고 하니 변비에 안 좋은 음식임을 기억하시기 바라며 변이 안나올때 위의 음식들을 많이 먹진 않았는지 생각해보고 식습관을 바꾸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