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개통이란 본인명의로 개통한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의 제품을 유심을 제거하고 중고폰판매거래하는것으로 개통한 핸드폰을 의무사용조건 충족 후 정상해지, 유심제거 하시고 구성품 그대로 판매하는것입니다. 가개통폰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가개통 스마트폰을 구입한 후에는 통신사의 지점을 방문하여 빨리 확정기변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정상해지를 하지않고 파는 폰들도 볼 수가 있는데 이 경우 휴대폰의 명의가 내 것이 아닌 것이므로 선택약정할인 25%가 적용이 안됩니다.

가개통폰 판매 후 확정기변을 받지않으면 내폰이 아니므로 판매자가 분실신고와 기기대금 미납금이 있을수 있기에 주의해야합니다. 확정기변이란 기기의 소유권을 넘기는것으로 핸드폰 요금/분실신고의 권한이 확정 기변을 한 사람기준으로 진행이 되는것입니다.

판매자가 요금을 미납해도 본인의 요금만 제대로 납부하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는것입니다. 가개통폰 매매시 유심칩은 반드시 본인이 제거하시고 기기만 판매해야 개인정보유출로 인한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중고폰을 구매할때는 스마트폰에 단말기 고유식별번호를 조회해 분실폰(도난폰)이 아닌지 먼저 확인해보시고 거래해야합니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홈페이지에서 분실, 도난조회를 통해서 조회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에는 설정>일반>디바이스정보(휴대폰정보)>상태 항목에서 단말기 고유 일련번호 15자리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회 후 정상적인 폰이라면 통신사 대리점에 가서 확정기변을 하고 구매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가개통폰 뜻 은 말 그대로 개통은 했지만 실제로 사용하지는 않고 명의만 등록한 상태라 할 수 있는데 다른 사람 명의로 개통을 할 때 이미 기기 등록을 했기 때문에 추가로 기기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새상품이라도 명의가 내 명의가 아니면 여러 문제점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가개통 새 제품의 가격이 일반 공기계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판매되거나 중고폰으로 가개통폰을 구입하게 되는데 "정상해지폰"은 확정기변 가능합니다. "유심기변 가능"이라고 하는것은 유심 변경은 할 수 있지만, 확정 기변(내명의로 변경)은 할 수 없습니다.

"확정기변 불가"라는 것은 내가 쓰지만, 내 명의로 등록할 수 없는 단말기라는 뜻입니다. 스마트폰 기존 명의 소유주가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방문해서 소유권 해지를 해야만 정상해지된 공기계 상태로 만들어야 내가 소유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같은 모델로 인터넷 최저가보다 평균 20% ~30% 정도는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어 나이 어린 미성년자나 사회경험이 없는 청년들, 노인분들이 간혹 가격때문에 그냥 거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분실/도난 신고된 단말기는 아닌지, 25% 약정이 가능한 정상해지 공기계인지 IMEI 값으로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에서 사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알아보시고 신중하게 거래해야 가개통사기 피해를 면할수 있습니다. 가개통폰 뜻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