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하는법

생활속 정보 2020. 4. 14. 23:01

기가지니는 올레의 인공지능 무선 tv입니다. 최근에는 육아 필수품 외에도 제법 많이 보급이 되어진 기가지니를 사용하다보면 성능도 좋아지고 기능도 다양해져서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초기화 되어지는 버튼이기 때문에 제품의 하단에 숨어있는데요.

바닥면의 유심넣는 커버를 열면 리셋(Reset) 버튼이 있습니다. 짧게 누르면 초기상태 복원이 아니라 다시 시작하기가 됩니다. 볼펜 같은 뾰족한걸로 5초 이상 길게 누르고 있으면 초기 상태로 복원이 되며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방법입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으로 우선 전원을 OFF 했다가 ON 켠 후 전원버튼 누르고 1초후 블루투스버튼 누르고 1초후 음성인식버튼을 누르면 관리자모드가 활성화되면 4번으로 뜹니다.안뜨고 넘어가면 다시 기가지니 전원 스위치 OFF 합니다.

공장초기화는 리모컨을 기가지니에 가까이대고 2485를 누르고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면 기존 정보는 유지되면서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공장초기화시 모든 정보, 앱이 삭제되고 초기버전으로 돌아가면 기가지니앱을 통해서 사용자 계정 정보를 재등록해야합니다.

사용을 하시면서 기기 인증 해제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에는 어플에서도 기기 인증 해제를 하실수가 있어요. 단말에서도 기기 인증을 해지할수가 있는데 이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를 하는것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판매를 경우에도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를 하고, 기가지니 어플을 실행해 주시고 설정 페이지에서 기기인증해제 하기를 해줘야합니다. kt에서 제공하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시 LTE 또는 WiFi로 연결된 상태에서 시도하셔야합니다.

설명서를 잊어버리셨을 경우 기가지니 설명서를 다운받아 보면되고, 기가지니의 각 불빛이 접속이 잘 되고있는지 배터리의 잔량이 얼마인지 배터리와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을 확인할 수 있는 불빛들에 대해서 잘 나와있습니다.평소 잘 사용하던 지니가 말을 듣지 않는다면 불편해지는데 초기화를 통해 다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