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폐기름 처리 방법 및 활용법

생활속 정보 2020. 1. 18. 19:49

요즘은 가정에서도 튀김 요리를 할 수 있는데 문제는 식용유가 많이 사용되서 요리 후 폐기름이 너무 많이 생게 되는데 키친타올로도 감당이 안되고, 이때 그냥 하수구나 씽크대 등에 함부로 버리면 횐경 파괴는 물론 하수구도 막힐수있어 안좋습니다.

튀김요리를 마치고 생기는 식용유는 버려야하는데 이외에도 생활중에 발생하는 폐기름 처리 폐식용유 버리는 방법 그리고 활용법까지 알아볼텐데 우선 많이 알고 있는 방법으로 키친타올이나 신문지로 닦아내서 기름 흡수 후 버리면 됩니다.

소량인 경우에는 키친타올, 휴지, 신문지 등으로 해결이 되지만 양이 좀 많을 경우에는 우유각 안에 신문지, 휴지 등을 먼저 가득 넣어준다음 버려야 할 식용유를 부어주면 되고, 입구를 닫은 다음 재활용봉투에 담아서 폐기름 처리를 하면 됩니다.

유통기한 지난 식용유, 기름류 등을 버릴때는 양이 아주 많은 경우 아파트, 공동생활을 하는 곳은 별도의 분리수거함이 있는 곳에 폐식용유 버리는 함이 별도로 있는데 만약 없다면 재활용비누를 만드는 부녀회나 특정 단체에 주는것도 좋습니다.

저희 엄마가 폐기름으로 비누를 만든것을 사용을 해봤는데 때도 잘 빠지고,비누 살 비용도 줄어들고, 폐기름으로 만드니 버리는것도 없어서 폐식용유 버리는 방법으로 비누를 만드는곳에 주는게 최고의 방법인거 같아요.

대량 폐기름이 생기는 경우에는 가까운 정비공장이나 사업장, 위탁업체 등에 부탁을해서 버리는것이 좋겠으며 정말 폐식용유 버리는법 몰라서 씽크대나 화장실, 하수구로 버려지게되면 우리의 물,환경은 훼손이 되게되므로 꼭 검색후 이 글을 보셨으면 합니다.

휴지,키친타올,신문,우유곽 등을 활용하여 처리하거나 필요한곳에 주어 친환경 비누로 만들어서 재사용으로 다시 사용하거나 하는 등 폐기름 처리, 폐식용유 버리는방법으로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길이자 살리는 길이며 후손에게 물려줄수 있겠습니다.

댓글